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루지 케이블카 타고 거제도 한 바퀴~ '통영' 2편

루지 케이블카 타고 거제도 한 바퀴~ '통영' 2편

 

 

안녕하세요 장어보이입니다~!!

 

통영 1편에 이어 통영 2편 시작!!

 

2022.03.11 - [여행/국내여행] - 수려한 경관과 액티비티가 공존하는 여행지 '통영' 1편

 

수려한 경관과 액티비티가 공존하는 여행지 '통영' 1편

수려한 경관과 액티비티가 공존하는 여행지 '통영' 안녕하세요 장어보이입니다~ 저번 편 진주여행기를 업로드 하였었는데요. 2022.03.07 - [여행/국내여행] -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 '

sinhus.tistory.com

 

 

 

호텔에서 새벽에 방까지 옮겨가며 화가 많이 난 상태였지만 자고 일어나니까 괜찮아 졌었습니다.

 

오늘의 일정은 루지 & 케이블 카!

 

통영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코스죠!

 

Let's go~

 

두 가지는 현장에서 표를 구매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통영 케이블카라고 검색하면 루지와 케이블카를 동시에 예약 가능!

 

 

통영 케이블카

주소: 경남 통영시 발개로 178

영업시간 : 10:00 ~17:00 (라스트 16:15)

전화번호 : 15222-2468

 

 

위 지도 보시면 통영 케이블카가 있는데

 

아래에 스카이라인루지라는 곳이 루지를 타는곳입니다.

 

나눠져 있습니다!!

 

이런것도 있네요??? 재밌을듯

 

 

 

 

 

아 참!

 

케이블카는 09:30분 부터!

 

루지는 10:00 부터 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케이블카를 먼저 타시고 난 뒤 루지를 타시면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러 건물에 들어갔는데 있는 카페

 

 

 

 

케이블카 생각보다 빠릅니다..

 

케이블카 탔을 때 사진을 찍어주시는데 올라가서 구매의사를 밝히면 사진을 구매할수 있다네요.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시길!

 

 

 

 

 

 

통영시가 한눈에 촤아아아악~~ 날씨가 너무좋았어요!
도착측 설비

 

 

 

도착후에 계단을타고 올라오시면 전망대가 위치해있어 이곳을 구경하는 거랍니다~!

 

전망대 옆에 보니까 등산코스가 있던데 걸어서 올라올수도 있나봐요!!!

 

응 힘들어~

 

 

 

 

 

 

 

 

 

전망대에서 찍은 남해의 전경입니다.

 

진짜 어마어마하죠...?? ㅋㅋㅋ 아무렇게나 찍어도 대단한 풍경샷!

 

특히 섬이 많은 통영이라 더 극대화 되는 것 같아요.

 

케이블카는 이쯤에서 마무리하고 바로 루지로 !!!

 

 

 

 

 

 

케이블카로 바라본 루지타는 장소!

 

 

 

 

루지는 차타고 한 1분정도 운행을 해야하는데요. 바로 옆이라 금방가요~

 

네비에 통영루지라 치면 나오는 곳입니다!

 

주차는 그냥 주차장이나 아래 사진처럼 도로에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차가 별로 없다면 말이죠 ㅎㅎ

 

 

 

 

루지타는 곳 내에 캠핑장이 있어서 매점이 있습니다!!
루지센터!

 

 

 

 

 

 

 

개인적으로 스피드를 즐기는 편인데, 딱 4회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5회도 괜찮을 것 같긴 해요 근데 코스가 다양한 느낌이 아니라서 한 4번 타면 재미가 좀 떨어지더라구요!

 

하지만 떨어져도 개꿀잼 입니다 ㅎㅎ

 

 

 

 

 

 

 

 

 

루지센터 들어가시면 우선 헬멧을 챙겨야하는데 위 사진을 보시면 맨 우측에 헬멧 대여 및 반납하는 곳이 있습니다!!

 

헬멧은 사이즈별로 아무거나 줏어서 끼면 됩니다. 좀 찝찝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루지를 타는 영상은 찍지 못했습니다 ㅜㅜ

 

고프로를 들고다녀야 할까봐요 ㅜㅜ 죄송합니다!!!

 

저는 4번 다 레전더리 코스로 탑승!

 

루지 탑승은 스키처럼 케이블카를 타고 위로 올라가서 탑승하는거에요~!

 

 

 

 

 

 

 

 

루지탈 때 꿀팁은 코어근육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안전이 가장 중요한거 아시죠???

 

스피드를 좀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코어근육을 사용하여 무게중심을 유지해야 코너에서 속도를 유지할 수 있어요!

 

추울 때 루지 타러가시는분들!! 장갑 꼭 챙기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바람이 엄청 시려워요~!!

 

 

루지 4번 다 타고난 뒤 저희는 거제도로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렌트카 뽕 뽑으려구요 ㅎㅎ

 

리뷰가 천개가 넘는데 평점이 4.7이 넘는 식당이 있다고해서 거기로 갔습니다 ㅎㅎㅎ

 

 

 

 

 

 

거제 더꽃 본점

 

주소 : 경남 거제시 아주로24

주차장 有

전화번호 : 0507-1417-254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토,일 0시 까지!)

 

 

 

 

 

 

이렇게 큰 타워크레인은 살면서 처음봅니다. 조선소의 위용

 

 

 

 

 

 

 

 

저희는 꽃삼합 + 청국장 샤브 77,000원 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비싸긴 하네요 ㅎㅎ;;

 

 

 

 

 

 

 

 

 

 

 

 

 

 

ㅋㅋㅋ 음식들 오니까 와우 소리가 절로나옵니다.

 

역시 부자동네라 그런지 먹는것도 다르네요

 

킹제도;;

 

 

 

 

 

 

 

 

 

 

삼합은 이렇게 서버분이 오셔서 직접 구워주세요~!

 

차돌밖이만 신경쓰면 됩니다!!

 

전복이 살아있더라구요

 

살짝 불쌍하긴 했지만 싱싱하니 대존맛..

 

파김치와 차돌밖이와, 더꽃의 소스랑 같이 싸먹으면 핵존맛입니다 ㅎㅎ

 

 

 

 

 

 

 

 

 

 

갑자기 배가고프네요 ㅎㅎ;;;

 

차돌 청국장 저거 진짜 핵존맛입니다.

 

삼합도 고소하니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청국장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냄새도 거의 없는편이고, (좀 아쉬웠어요 ㅎㅎ 저는 강려크한걸 좋아하기 때문)

 

청국장 싫어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됐습니다.

 

이렇게 식사를 마무리 하였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편에서 뵐게요 안뇨오오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