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수려한 경관과 액티비티가 공존하는 여행지 '통영' 1편

수려한 경관과 액티비티가 공존하는 여행지 '통영'

 

안녕하세요 장어보이입니다~

 

저번 편 진주여행기를 업로드 하였었는데요.

 

2022.03.07 - [여행/국내여행] -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 '진주'

 

낮에 진주여행을 마치고 통영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교통편은 진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진주성에서 걸어서 10분이면 시외버스 터미널 도착 가능합니다!

 

 

 

진주시의 남강과 시외버스 터미널

 

 

 

 

사천공항이라는 곳을 알았다면 KTK를 타고 진주를 오지 않았을텐데...

흑흑... 참고 바랍니다ㅠ

 

통영까지는 약 1시간 20분정도 걸리며 금액은 8,600원!

 

그리고 통영터미널 도착! 옆에 맥도날드도 있습니다.

 

진주보다 큰 도시인건가....?

 

 

 

 

 

 

 

 

 

통영은 3개의 큰 섬과 나머지 작은섬들로 이루어진 도시인데요.

 

통영의 주변에 엄청 많은 섬들도 있어서 낚시꾼들이 많이 온다고 하네요.

 

터미널 도착 후 택시를 타야하나 버스를 타야하나 고민하던찰나,

 

터미널 바로 옆 렌트카 회사를 발견하였습니다.

 

 

 

 

 

 

 

 

ㅋㅋㅋ 모닝 바로 렌트!

 

이틀 비용 12만원.. 좀 비싼 것 같지만 뭐... 안 알아보고 간거니까요 ㅎㅎ

 

여러분은 미리 알아보고 가세요 ㅜ 알아볼 시간이 귀찮으신 분들은 터미널 바로 옆에서 빌리시면 됩니다!

 

모닝 일 7만원 / 아반떼 일 8만원

 

우선 호텔로 이동하였습니다!

 

 

 

 

 

 

 

 

포르투나 호텔

주소 : 경남 통영시 미수해안로 152

전화번호 : 0507-1380-7000

통영아랫섬에 위치하였습니다 ㅎㅎ

주차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앞에 바닷가에 무료 주차자리가 엄청 많아요.

 

비용은

금~토 1박 약 12만원 정도 나왔었네요.

 

 

 

 

 

외관과 앞 뷰
호텔 실내

 

 

굉장히 넓고 깔끔하게 잘 돼있어요!

 

어메니티도 잘 모르는데 잘 돼있었습니다 ㅎㅎ

 

그런데 숙박 중에 문제가좀 있었는데 그건 나중에 말씀드릴게요 ㅎㅎ;;

 

프런트에서 대처를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시설의 문제는 아닙니다! 다른 손님때문에 생긴 문제..

 

짐을 풀고 좀 쉬다가 통영 중앙시장 구경하러 긔긔

 

 

 

 

 

 

 

 

 

 

 

 

통영중앙시장

주소 : 경남 통영시 중앙동 2233

 

 

 

통영 중앙시장에는 활어시장이라는 곳이 존재하는데요. 여러가지 생선들이 있었습니다 ㅎㅎ

 

통영에서 문어도 많이 구매한다 하시고, 바다앞이라 그런지 생선들도 많았는데요.

 

2~3가지 생선을 묶어서 2~3만원에 판매하시고, 초장집에서 먹을수 있게 돼있더라구요.

 

초장집을 안가봐서 모르겠는데 상차림비는 있는거 아시죠!?

 

저녁으로 뭘먹을까 계속 고민하던 찰나

 

시장 밖을 돌아다녀 보니 꿀빵을 파는 거리가 쭉 있어서

 

꿀빵을 구매하면서 현지인분들께 통영 현지인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인터넷엔 온통 맛집이라고 나오고 찾는것도 힘들어서요 ㅋㅋㅋ

 

순발력으로 든 생각이었는데 정말 좋은생각인 것 같더라구요.

 

다음여행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

 

 

 

 

 

 

추천받은 식당은 바로

한산회식당

 

주소 : 경남 통영시 강구안길 28 한산회식당

전화번호 : 0507-1336-65220

영업시간 : 10:00 ~ 21:00

 

 

 

 

꿀빵거리를 쭉 가다가 입간판?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통영 맛집으로 추천받은 한산회식당, 추천을 받긴 받았는데 입구에서 갈까말까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던 中 지나가시던 현지인? 으로 보이시는 아저씨께서 '이집 잘합니더..' 하시면서 지나가시더라구요.

 

그말을 듣자마자 그냥 들어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마카세 먹어보고 싶었지만.... 회정식으로 주문!!

 

 

 

 

 

 

참소라 무침
제철회
생아구탕 및 굴&가리비찜, 대게,
생선구이
생아구 지리 진짜 지리는 맛..

 

 

 

 

진짜 존맛탱입니다 다

 

전부 다!

 

제가 해조류를 정말 안좋아하는데 해조류 비린내가 하나도 나지 않아

 

소라무침이랑 같이 싸먹었는데 진짜 너무맛있어서 한접시 클리어 후 추가!

 

다른음식도 다 맛있어요 정말 대존맛

 

반찬이며 메인요리며 깔끔하고 내공이 느껴지는 맛이라고 해야할까요

 

꿀빵판매원 짱 아저씨 짱

 

친구는 너무 맛있다며 뭐 더시켜먹자고 해서 가리비찜으로 갔습니다.

 

 

 

 

 

 

별로 없어보이는데 생각보다 많습니다

 

 

 

 

가리비 너무신선하고~ 버터처럼 고소한 맛

 

 

 

 

응 초토화^^

 

 

 

 

 

통영 한산회식당, 회정식 및 가리비찜 초토화작전 성공

 

 

 

 

맛집을 추천해준 통영 애꿀빵

 

숙소로 돌아와 꿀빵맛을 보았는데,

 

이게 쌀 5, 찹쌀5가 섞여있었는데

 

무조건 찹쌀 사드세요.

 

찹쌀이 5배는 더 맛있습니다.

 

통영 애꿀빵 찹쌀꿀빵 10개 2만원인데 맛있어요~ 무슨 서비스 쌀빵도 주더라구요.

 

금액은 둘째치고 좋은 정보값이라 생각하니 이득!!

 

밥좀 먹었겠다. 야간 통영 관광 실시!

 

 

 

 

 

 

 

 

통영해저터널

주소 :경남 통영시 도천길1

 

위 지도에 찍힌 곳으로 굳이 차타고 안가셔도 됩니다.

 

걸어서 지나다닐수 있는 곳이에요!!!

 

 

 

 

 

 

 

 

 

ㅋㅋㅋㅋㅋ 야간이라 사람이 없어서 친구의 러닝

 

일제시대에 사용되던 터널이라고 하네요.

 

지상의 대교가 설치되고 난 후로 자동차 출입은 막고 그냥 관광지로 활용하고 있다 합니다.

 

해저터널 관광 후 간곳은 바로

 

이순신공원

 

진주에서 김시민장군님을 뵈었으면

 

통영에는 이순신장군님!

 

 

 

 

 

 

이순신공원

주소 : 통영시 정량동 688-1

전화번호 : 055-650-1410

242시간 운영, 입장료 무료(주차요금 별도라는데 야간에 갔을때 안냈었습니다)

 

 

 

 

나갈 때 찍은 사진이에요 ㅋㅋㅋㅋ
충무공 이순신

 

 

 

 

공원은 굉장히 넓지만, 언덕에 위치하여 한바퀴를 전부 돌려면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해야해요.

 

이순신 장군님 동상이 위치한 곳에는 한산도가 바로 보여서 한산대첩이 어디서 벌어졌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순신 장군님의 위대함은 한국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죠.

 

국뽕 100% 빼고봐도 크으으~~~~ 32전 32승 

 

물론 일어나면 안되는 전쟁이라지만,

 

어쩔수 없이 벌어진 사람의 목숨이 달린 전쟁에서

 

열세임에도 100%의 승률을 자랑하고 국가를 위기에서 구해낸 최고의 위인!!!!

 

글을 읽는데 벅차 올랐습니다.

 

킹갓제너럴엠페러충무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순신공원에서 바라본 야경

 

 

 

 

 

 

 

이것으로 통영 여행기 1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한글로 블로그를 쓰고있음에 이번 여행기에 뵌 이순신,김시민 장군님께 정말 감사드리며~!

 

2편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