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국내여행] 과거부터 유명한 관광명소 단양 2편

[국내여행] 과거부터 유명한 관광명소 단양 2편

 

안녕하세요! 단양 2편입니다!

흑염소 전골을 먹고 너어어어무 피곤해서 숙소에서 잠이 들었습니다 ㅋㅋㅋ 자고나니 한 5시쯤 되더라구요?

그래서 단양에 왔으니 단양 8경을 봐야겠죠??

저는 8경을 모두 돌아보진 않았지만, 나름 숙소와 가까운 곳을 먼저 들렀습니다

 

도담삼봉, 가운데 팔각정이 있는데 가보고 싶어집니다.

바로 도담삼봉과 도담삼묘!

 

그 유명한 조선의 정도전 이 자신의 호를 붙인걸로 유명하죠 사진에 그 멋짐이 담아지질 않는데 가서보시면 정말 멋집니다! 주차비나 관람료는 따로없고 밑에 배를타고 강을 관광하는 코스가 있는데 그건 비용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도담삼봉 관광지에 치즈냥이 세마리가 떡하니 자리하고 있떠라구요 ㅋㅋ 얼마나 귀여운지 도담삼묘라고 제가 이름을 지어줬습니다!

 

저녁은 대충 떼우고 다음날에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동굴?(제맘입니다 ㅎㅎ) 고수동굴을 가보았는데요!?

 

우측 아래와같이 길이 있어서 동굴을 탐헐할 수 있게 돼있습니다.

고수동굴은 단양 읍내에서 차를타고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유명하다보니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성인 1인 11,000원 입니다! 저렴하진 않죠?? 하지만 동굴을 들어가서 관람을 시작하시면 금액에대한 생각은 바로 까먹게 됩니다.

 

수만년의 세월일 지나 생겨난 동굴 내부모습

저는 이곳이 지구가 맞나 싶을정도로 너무신기해서 계속 감탄을 하면서 관람을 했는데요,

그런데 관람 中 화장실이 너무급했는데 앞에 꼬마친구가 구경하느라 천천히가서 정말 죽을뻔 했습니다!

 

화장실은 중간에는 없고 출구로 나가셔야 있습니다 반드시 참고하세요!

 

단양 동굴을 모두 구경하는데 약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단양동굴 구경을 마치고 단양 읍내 전통시장에서 흑마늘 닭강정을 사먹었습니다!!

 

시장사진은 깜빡하고 못찍었네요 ㅜㅜ

 

어딜여행을 가나 닭강정이 있어서 별 기대는 안하고 관례상 먹는 편인데 단양 흑마늘 닭강정은 기대를 너어어어무 안해서그런지 생각보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상호는 사진에 포함됐습니다!!! 그나마 줄을 덜 서는 곳에서 사먹은 것 같아요!

 

닭강정을 다 먹고난 뒤 이끼터널로 향했는데요 사진찍기 정말 힘들었습니다 ㅋㅋㅋ

너무 위험하기도 하구요

좁은도로에 인파와 차가 많아서 정말 위험합니다.

이게 사람들이 이끼에 낙서는 해놓아서 그런지 이끼가 많이 훼손됐더라구요~! 추억도 좋지만 이끼는 보존해 줍시다!!

 

단양여행 끄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