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통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도시 '대전' 1편

전통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도시 '대전' 1편

 

3.1절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3.1절이 화요일이라 회사에서 2.28 휴가사용을 권장했었습니다.

 

그래서 짧게 다녀온 여행! 대전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대전역

 

 

대전은 한국의 중심에 있는 도시죠? ( 위치만 ^^)

 

대전에 두 번째 와본건데 역 주변은 구 시가지라 그런지 옛날 도시에 온 것같은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신시가지는 안가보았어요~

 

먼저 대전에 점심쯤 도착했는데 맛집이 뭐가있나~ 검색을 해보니 두부 두루치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진로집 이라는 곳을 가보았습니다!

 

 

 

 

 

진로집

주소 : 대전 중구 중교로 45-5

전화번호 : 042-226-0914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브레이크 타임 : 15:00~16:00 )

몰랐는데 오래되고 맛집이다 보니 티비에 다회 출현 했었더라구요.

 

 

 

 

골목길로 들어가야 해서 잘 찾아보셔야 합니다~!
연예인 사인 & 두루치기 명가 간판
3대 30년 인증 명판 & 맛있는 녀석들

 

 

 

두부 두루치기는 매운맛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중간맛을 선택 하였습니다.

 

두부 두루치기 小, 칼국수, 부추전 주문!

 

 

 

 

밑반찬 & 식기류 엄청 깨 끗 (근본)
두부 두루치기 小

 

 

 

음식 정말 빨리나옵니다. 2분 이내 ??

 

저는 두부 두루치기라는 걸 대전 진로집에서 처음 먹어보는데요.

 

중간 매운맛의 두루치기인데, 맛은 살짝 화끈하다가 깔끔하게 사라지는 매운 맛 입니다.

 

누적되는 매운맛이 아니에요! 두부 두루치기 먹어보려는 찰나에 칼국수와 부추전 도착!

 

 

 

 

 

 

 

 

 

 

칼국수는 조개류는 없고 멸치국물 베이스의 깔끔한 칼국수구요. 부추전은 금방 구워져 나와 정말 맛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음식의 맛은 속에 부담이 안가는 깔끔한 맛이에요. 오래된 식당의 특징이죠 ㅎㅎ

 

 

 

 

 

 

 

 

 

 

포슬포슬한 두부와 부추전 존맛탱!

 

아 칼국수도 맛있는데 칼국수 면을 두부 두루치기에 넣어먹으면 매운 국수로 먹을 수 있습니다ㅋㅋㅋㅋ

 

 

 

 

 

 

 

 

이렇게 단백질, 탄수화물을 골고루 먹고 나온 금액은 

 

단 돈 21000원 

 

너무 저렴하죠?

 

이렇게 첫 점심식사를 마치고 향한 곳은 대전에 위치한 보문산 전망대를 가보았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밥도 먹었겠다. 소화도 시키고 구경도할겸 산책!

 

 

 

보문산 전망대

주소 : 대전 중구 대사동 산1-65

 

 

 

 

진로집에서 가깝습니다.  운전으로 한 15분?? 밥먹고 가기 딱 좋은 것 같아요.

 

아니면 전망대 근처 식당들이 있어 여기서 식사를 하셔도 되구요. 아쿠아리움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산길을 따라 쭉 가다보면 주차장이 나옵니다.

 

 

 

 

보문산 전망대 아래에 있는 아쿠아리움
전망대 주차장
무슨 체험장들도 있는 듯?
보문산 전망대 아래 종합안내도

 

 

 

 

 

보문산 전망대 아래 주차장에서, 목재 문화 체험장이나 숲치유마당 이라는 곳에서 체험을 할 수 있게 돼있었어요.

 

뭐 이거는 제게 중요치 않으니 패스~

 

전망대를 향해 무조건 직진!

 

 

 

 

 

목재체험장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보문산 전망대 가는길이 나옵니다. & 언덕을 따라 쭉 올라가시면 돼요! 
전망대 가는길 합류
이곳에서 안좋은 일이 많이 일어났었나봐요... ?

 

 

 

 

알고보니 이곳은 등산로! 대전광역시에서 관리하는 행복숲길 이라는 곳이었습니다!

 

걍 10분정도만 언덕을 걸으니까 전망대는 금방 나오더라구요?

 

 

 

얼마안가 보문산 전망대 도착!
전망대 실내
건물내로 갈수 있고 옆길을 통해 2층으로 갈 수 있습니다.

 

 

 

2층 올라가면 쌍안경이 있는데 돈 넣어야하네요 ㅋㅋㅋ....

 

 

 

 

야간에 오면 멋질듯?

 

 

 

 

여기는 야간에 야경을 보는 명소라고 하는데 주간에 산책하러 와도 괜찮아 보입니다.

 

대전 여행오신 분 들 중에 조용한 곳을 좋아하신다면 추천!

 

설마 한화 이글스 경기장??

 

 

보문산 전망대 산책이 끝나고 보문산 호떡을 먹으려고 했는데 월요일 정기 휴무라네요..

 

반찬식당 앞 호떡이 그렇게 맛있다는데,,, 크기가 2배 라네요. 하지만 못먹었다는거..

 

 

ㅠㅠ

 

 

쓰다보니 매우 길어졌네요 ㅋㅋ 오랫만에 여행기를 쓰는데 요즘 여행갈일이 없다보니 타지를 못가봤는데

 

다시 열정을살려 빨빨거리며 돌아다닐 생각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편에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